비트코인, 암호화폐

가상화폐 시장의 방향성

디케이 2021. 5. 20. 17:41
반응형

5월 중순부터 시작된 가상화폐의 큰 하락장이 시작되었다. 

이번의 하락장은 과연 2017년 큰 상승 이후에 이어진 하락장과 같을 것인가? 

변동성이 큰 가상화폐 시장에서 언제 다시 가격이 상승할지 예측하는 것은 사실상 힘들다. 

하지만 하루하루의 날씨의 예측하는 것은 어려워도 계절은 예측하는 것은 조금 더 수월한 것처럼 앞으로 가상화폐 시장의 방향성에 대해서는 어느 정도 예측은 가능하다. 

 

 

 

5월의 하락: 중국의 규제 때문? 

우선 Mark Palmer (BTIG managing director and Fintech analyst)의 인터뷰 내용에 의하면 가상화폐 시장은 아직도 초기 단계임을 설명하고 있다. 

최근 들어 비트코인과 알트코인들이 큰 가격 상승을 보여주었지만 아직 기관들의 유입이 적다는 점에서 Mark Palmer는 가상화폐 사장이 초기 단계에 있음을 말한다.

그리고 5월에 들어서서 일어나고 있는 하락을 많은 사람은 중국에서 가상화폐 규제를 최근에 발표했기 때문이라고 생각을 하는데 사실상 이번에 중국에서 발표한 가상화폐에 대한 규제는 2013년도에 발표한 규제를 다시 말한 것이라고 한다.

만약에 2013년도부터 발표한 규제를 다시 말했다는 점에서 가상화폐 시장이 크게 하락할 이유가 없다.

그리고 사실상 중국에서 가상화폐 규제를 이번에 발표한 것은 언론 플레이라는 생각이 크게 든다. 

중국 입장에서 달러의 기축통화 자리를 위협하는 것은 그들이 가장 원하는 것이다. 

기축통화 자리를 차지해야 세계 경제에 큰 영향을 행사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이를 달성할 수 있는 가상화폐를 죽이는 일은 중국에서 하지 않을 것이다. 

오히려 중국은 아마 가상화폐에 더욱더 개발함으로써 새로 부상되고 있는 가상화폐의 선두권을 잡으려고 할 것이다. 

 

5월의 하락: 납세 일을 위한 현금화

그렇다면 5월의 하락의 원인으로 납세 일을 위한 현금화로 볼 수 있다. 

이번 납세 일에는 미국 국세청은 사람들이 세금 신고를 할 때 가상화폐를 최근에 거래했는지에 대한 항목을 명확히 표시해 둠으로써 가상화폐 시세차익에 대한 과세 의사를 명확히 밝혔다.

이로 인해 많은 사람이 보유하고 있던 가상화폐를 현금화하면서 가상화폐 시장의 하락으로 이어졌다고 볼 수 있다.

이러한 이유라면 이번 하락장은 2017년 상승 이후 보여주었던 하락장과 달리 장기화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출처: https://finance.yahoo.com/video/cryptocurrency-still-early-innings-analyst-204829413.html

 

Cryptocurrency is still in the 'early innings': Analyst

BTIG managing director and Fintech analyst Mark Palmer tells Yahoo Finance what might come next following Wednesday's cryptocurrency sell-off.

finance.yahoo.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