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암호화폐

캐시 우드가 선택한 코인베이스

디케이 2021. 5. 23. 13:50
반응형

1. 투자란...

투자한다는 것은 절대로 쉬운 것이 아니다.

단순한 공식으로 계산할 수 있는 것이 절대로 아니며 수많은 외부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는다.

현시점에서 많은 투자자가 미국 연방준비제도(연준)의 움직임을 예의주시하는 것도 금리를 인상하면 투자자들에게 직간접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특히 정보에 의해 투자 성공과 실패를 좌우하는 만큼 개인들은 정보 싸움에서 불리한 위치에 있기 마련이다.

그렇다면 개인들은 정보 부족의 취약점을 최대한 보완하기 위해서는 기관들의 움직임 보고 분석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이라고 생각한다.

 

2. 가상화폐 시장은 사라질 것인가?

2021년 초에는 가상화폐 시장이 열풍을 불면서 가상화폐라는 혁신에 많은 사람을 기대하게 했다.

지폐에서 카드로 넘어온 변화를 근거로 가상화폐가 돈의 또 다른 변화를 줄 것이라는 기대가 상당히 컸다.

하지만 가상화폐 시장이 주춤하기 시작하면서 어느 순간 사람들은 가상화폐 시장이 모두 사기일까 또는 없어질까 걱정을 하기 시작한다.

특히 가상화폐가 하락하고 있는 것을 보고 있으면 충분히 걱정되고 혹은 사기가 아닐까 의심을 충분히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비트코인

 

3. Cathie Wood가 주목하고 있는 코인베이스 (Coinbase)

먼저 과연 가상화폐 시장이 사라질까에 대한 부분에서 개인적으로 가상화폐 시장은 사라지지 않을 것이다.

최근에 코인베이스가 미국에 상장하면서 가상화폐가 어느 정도 제도권으로 들어왔다.

그렇기 때문에 더는 비트코인과 같은 주요 코인들의 가치가 0으로 수렴하기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또한 테슬라에 초기에 투자해 큰 수익률을 얻은  Cathie Wood가 코인베이스를 주목하고 있다.

계속 하락하고 있는 코인베이스를 매집하고 있다는 것은 개인 투자자로서 이해할 수 없지만, Cathie Wood는 애플을 전량 매도하고 코인베이스의 물량을 28.7%이나 증가시켰다.

투자를 전문적으로 하고 있고 개인보다 정보를 훨씬 더 많이 가지고 있는 Cathie Wood가 계속 매수하고 있다는 것은 뭔가가 있다는 것이다.

더더욱 테슬라를 초기에 발견해서 큰 수익률을 얻은 만큼 안목이 있기에 Cathie Wood의 행보가 주목되는 것이다.

 

 

4. 확신을 가진다는 건

하락장은 누가 버티기 힘들다.

그렇지만 피터 린치가 말한 것을 꼭 기억했으면 한다.

“주식 시장은 확신을 요구하며, 확신이 없는 사람들은 반드시 희생된다.”

위의 말은 주식 시장뿐만 아니라 가상화폐 시장에도 적용되고 투자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꼭 기억해야 한다.

확신이 있다면 하락장에서도 버틸 있고 언젠가는 보상으로 돌아올 것이다. 

 

 

[비트코인, 가상화폐 포스트 더 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