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공부

현실적인 애드센스 수익 극대화 방법

by 디케이 2021. 7. 8.
반응형

누구나 돈을 많이 벌기를 원하고 경제적 자유를 이루길 원한다. 

특히 집에 황금알 낳는 거위가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상상을 해 보았을 것이다. 

그렇다면 황금알 낳는 거위가 존재하기는 하는 것일까?

개인적으로 황금알 낳는 거위가 존재한다고 생각한다. 

바로 잠잘 때도 돈을 벌 수 있는 "패시브인컴"이다. 

 

 

패시브인컴 파이프라인을 구축하기 위해 여러 방법이 존재한다. 

스마트 스토어, 배당주 투자, 전자책 판매, 유튜브 등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그 중 수익형 블로그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월 200만 원 버는 수익형 블로그 가능?

유튜브 광고나 홍보물에서 수익형 블로그로 월 200만 원을 벌 수 있다는 문구로 많은 사람을 현혹한다. 

물론 상위 블로거들은 월 200만 원 혹은 그 이상을 벌 수도 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월 200만 원을 번다는 것은 수많은 노력과 시간적인 투자 없이는 매우 어렵다. 

특히 월 200만 원 등의 과장된 문구를 보고 시작한 사람들은 실제로 이에 못 미치는 수익을 보고 쉽게 낙심하고 포기한다. 

하지만 꼭 당부하고 싶은 것은 비록 수익이 크지 않더라도 패시브인컴 파이프라인 구축하는 것을 포기하지 않는 것이다. 

지속해서 패시브인컴 파이프라인을 구축하다 보면 스노우볼 효과로 큰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다. 

 

 

300원이 9만원 되는 방법

수익형 블로그를 하기 전에 꼭 알아야 하는 사실은 방문자 수가 수익이 아니라는 점이다.

물론 하루 방문자 수가 많다면 수익을 높아질 확률은 올라갈 수 있지만, 꼭 높은 수익을 보장하는 것이 아니다. 

이러한 점이 조회수가 많을수록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유튜브와 다른 점이다. 

그렇기에 하루에 200명 방문자가 있더라도 수익이 전혀 없을 수도 있고 하루에 100명 방문자가 있더라도 수익이 발생할 수 있다. 

이러한 방문자 수가 곧바로 수익으로 이어지지 않는다는 점이 수익형 블로그를 하다가 많은 사람을 포기하게 한다. 

특히 글을 쓰는데 많은 시간과 정성을 쏟아붓더라도 100원의 수익조차 안 생길 수도 있다. 

그렇다면 300원이 8만원 되는 방법은 무엇일까?

우선 하루 방문자 100명이 $0.3 수익이 생긴다고 가정을 해보자.

(온전히 가정이기에 블로그에 따라 수익이 더 많을 수도 또는 더 적을 수도 있다)

그렇다면 매일 지속해서 100명이 방문한다면 한 달 동안 $0.3 * 30 = $9 버는 것이다. 

글을 쓰는 데 걸린 시간과 정성을 생각했을 때 하루 300원 정도의 수익을 매우 적다고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300원에서 그 이상의 가치를 보는 것이 바로 300원이 9만원 되는 방법이다. 

 

흔히들 배당주에 투자해서 현금을 모으기도 한다. 

그렇다면 대표적인 월배당주인 리얼티 인컴을 본다면 1주에 대략 $65 정도 한다.

리얼티 인컴을 $65에 1주를 매수한다면 매달 약 $0.25의 배당금을 준다. 

간단히 생각했을 때 $65 = $0.23 이라는 계산이 된다.

그렇다면 반대로 수익형 블로그에서 하루에 $0.3 수익이 곧 $65 이상의 가치가 되는 것이다.

왜냐하면 리얼티 인컴을 $65 내고 1주를 매수해서 얻을 수 있는 배당금을 리얼티 인컴을 매수하지 않고 $0.3을 얻었기 때문이다. 

물론 현실에서는 $0.3은 $0.3이지 그 이상 가치가 되는 물건을 살 수 없지만 이러한 관점으로 보고 패시브인컴 파이프라인을 지속해서 구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결국 실제로 월 200만원 또는 그 이상을 버는 수익형 블로거들도 시작할 때는 하루 몇백 원의 수익으로 시작을 했고 이를 지속적으로 했기에 상위 퍼센트로 들어갈 수 있었던 것이다.

따라서 적은 수익을 보고 낙심을 하지 않았으면 한다. 

 

오히려 위의 설명한 바와 같이 적은 수익 속에서 그 이상의 가치를 보며 지속적으로 패시브인컴 파이프라인을 구축하여 모두 경제적 자유를 이루기 바란다!

 

 

 

 

 

*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 댓글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