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미국 주식

에어비앤비 (ABNB) 주가 전망: 실적 발표 이후 이렇게 빠질 일인가?

디케이 2024. 8. 8. 15:16
반응형

 

 

기존 호텔과 에어비앤비의 차별점은 에어비앤비의 광고만 보더라도 알 수 있다. 

 

에어비앤비의 광고를 보면 단체로 여행을 가더라도 각자 방에서 쉴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한다. 

 

만약 호텔을 예약하게 된다면 주로 같은 방을 써야 하거나 아니면 비싼 돈을 내고 여러 방 잡아야 한다. 

 

이 모든 불편함을 에어비앤비를 통해 해결할 수 있는 전략인 것이다. 

 

아무리 에어비앤비가 기존 호텔과 차별점이 있다고 하더라도 소비 심리 둔화의 타격을 피할 수 없는 것 같다. 

 

이번 실적만 보더라도 이를 어느 정도 반영한다고 할 수 있다. 

 

13% 이상 하락한 에어비앤비 (ABNB) 주가

 

 

최근에 에어비앤비의 주가가 13% 이상 빠졌다. 

 

가장 큰 원인으로 지목되는 것은 소비 심리 둔화로 사람들이 여행에 쓰는 경비 지출 감소이다. 

 

사실상 여름철에 휴가로 사람들이 많이 여행을 가는 것으로 기대했지만 이번 실적 발표에 의하면 에어비앤비의 관계자는 수요 둔화와 연간 매출 성장 둔화를 언급하기도 했다. 

 

그렇다면 이번 에어비앤비의 실적을 요약하자면 아래와 같다. 

 

에어비앤비 (ABNB) 실적 발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시장 예상치에 미치지 못한 주당 순이익이다. 

 

그 외에도 에어비앤비가 제시한 3분기 매출도 투자자들에게 실망으로 다가왔다고 한다. 

 

시장에서는 더 높은 3분기 매출을 기대했지만 이보다 낮은 매출을 전망으로 제시하며 수요 둔화라는 우려를 불러일으킨 것이다. 

 

에어비앤비 (ABNB) 주봉 차트

 

앞으로 에어비앤비의 수요가 다시 살아날지가 투자의 중요한 포인트가 될 것 같다.

 

하지만 현시점에서 에어비앤비 주봉 차트에서 볼 수 있듯이 50선을 이탈하여 어디가 저점인지 매우 불확실한 상태이다. 

 

직전 저점들을 기준으로 지지가 이루어진다면 $105에서 한번 그 이후에는 $85에서 반등을 기대할 수 있다고 한다. 

 

하지만, 이 모든 것은 기술적인 분석에 불과하며 증시 분위기가 더 안 좋아진다면 사실상 바닥은 아무도 모르는 것이다. 

 

지난 글에서 계속 언급했듯이 8월 9월은 안전하게 현금 비중을 유지하는 것이 가장 좋을 것으로 보인다. 

 

공포 탐욕 지수만 보더라도 극단적 공포에 머물러 있고, 이는 시장이 어느 방향으로 튈지 예상이 안 되는 분위기이다.

 

따라서 불확실성이 존재하는 이 시기에 좋은 기업들을 공부하고 발견하며 위기를 기회로 만들기를 바란다. 

 

 

 

 

물이 빠지면 누가 발가벗고 수영을 하고 있었는지 알 수 있다.
- 워런 버핏

 

 

 

 

* 본 글은 매매의 권유가 아니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