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한국 주식

네이버 주가 전망 / 한국 메타버스 관련주 / 네이버 제페토

by 디케이 2021. 9. 25.
반응형
  • 네이버 장기적 주가 전망 
  • 카카오의 하락과 네이버의 하락 차이점 
  • 카카오 VS 네이버 주가 상승 여력
  • 한국 메타버스 네이버의 제페토 (ZEPETO)
  • 골드만삭스도 인정한 네이버의 장기 성장성

 

1. 카카오, 네이버 주가 차트 

카카오 주가 차트 
네이버 주가 차트 

위의 차트에서 볼 수 있듯이 카카오와 네이버는 비슷한 주가 흐름을 가지고 있다. 

카카오가 상승세를 보일 때 네이버도 상승세를 보였고 이번에 카카오가 하락하자 네이버도 하락했다. 

사실상 카카오와 네이버는 실생활에 많이 쓰이는 만큼 투자자들에게도 익숙한 기업이다. 

그렇다면 이번 하락을 통해서 카카오와 네이버를 더 매력적인 가격 구간에서 매수할 기회가 될 수 있다. 

하지만 이번 하락세가 카카오와 네이버라는 기업의 펀더멘탈 훼손이 아닐까라는 생각 때문에 무작정 매수하는 것이 부담스러울 수도 있다. 

그래서 이번 포스트를 통해 네이버의 기업 분석을 하면서 네이버의 장기적인 주가 전망을 살펴보고자 한다. 

이번 하락세 관련 카카오 주가 전망 포스트는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길 바란다. 

 

카카오 주가 전망 / 카카오 하락 원인 / 카카오 주가 하락 회복 가능?

카카오 주가 하락 이유 카카오 규제 영향 카카오 추가 매수 또는 손절 타이밍 카카오 앞으로 주가 전망 1. 주식으로 큰 수익률 내기 주식 시장에서 영원한 상승장은 없다. 마찬가지로 영원한 하

diketakastocks.tistory.com

 

2. 네이버와 카카오 차이점 

비록 네이버와 카카오가 비슷한 주가 흐름을 보이고 둘 다 IT 업종으로써 매우 유사하다고 생각할 수 있다. 

사실상 네이버와 카카오가 많은 공통점이 있지만 이번에는 차이점에 집중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먼저 카카오는 네이버와 달리 국내 시장을 많이 장악했다. 

거의 모든 대한민국 국민이 쓰는 카카오톡부터 카카오택시까지 우리 삶 곳곳에서 영향을 주고 있다. 

이러한 무한한 카카오의 사업확장이 장점으로 작용하여 카카오의 주가 상승을 이끌었지만 결국 이것이 문어발 확장 논란으로 이어지며 하락세의 원인이 되고 말았다. 

카카오와 달리 네이버는 국내 시장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인터넷 검색 네이버뿐이다.

즉, 네이버는 상대적으로 카카오만큼 국내 시장에서 많은 확장을 못 했다. 

그러나 네이버는 해외 시장에서 준수한 실적을 거두며 최근에는 제페토라는 메타버스를 성공적으로 출시했다. 

네이버제트에 의하면 제페토는 한국뿐 아니라 중국, 일본, 미국 등 전 세계 200여 국가에서 "1억 3천만 명의 마음을 사로잡았다고" 한다. 

이번 규제 이슈로 국내 시장의 비중이 큰 카카오는 상당한 타격을 받겠지만 해외 시장에서 좋은 실적을 보이는 네이버는 카카오보다 상대적으로 덜 영향을 받을 것으로 전망이 된다. 

 

 

 

3. 골드만삭스도 주목하고 있는 네이버 성장성

가장 근원적인 질문으로 돌아가서 주가 상승을 일으키는 원인은 과연 무엇인가?

개인적으로 주가 상승을 보이기 위해서는 기업의 성장성과 혁신이 시장에서 인정을 받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글을 참고하길 바란다.) 

 

워렌 버핏 투자 원칙 / 주식 수익 내는 법 (수익 실현하기)

워렌 버핏은 2가지 투자 원칙만 철저하게 지킨다. 제 1 원칙: 절대로 돈을 잃지마라 제 2 원칙: 제 1원칙을 절대 잊지마라 1. 주식 투자로 돈 벌기 사실상 주식을 하는 사람들은 누구나 돈을 잃는

diketakastocks.tistory.com

위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메타버스는 차세대 기술로 상당히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네이버의 제페토는 상당한 이용자와 함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네이버가 보이는 혁신과 성장성이 시장에서 서서히 인정을 받기 시작을 한다면 주가는 다시 상승세를 충분히 보일 것이다. 

그리고 네이버의 성장성이 서서히 인정받고 있는 것을 이번 골드만삭스의 퓨처 테크 리더스 에쿼티 ETF를 통해서 알 수 있다. 

골드만삭스의 퓨처 테크 리더스 에쿼티 ETF는 골드만삭스가 2021년 9월 16일에 미국 증시에 출시한 액티브 ETF이다. 

이 ETF에는 미국, 일본, 중국, 대만, 네덜란드 등 전 세계 기업들이 포함된 가운데 한국의 네이버도 포함되었다. 

전체 비중에서 대한민국은 0.8%를 차지하고 있고 네이버는 전체에서 약 0.59%를 차지하고 있다. 

최근에 하락하고 있는 네이버를 보았을 때 골드만삭스가 네이버를 포트폴리오에 포함했다는 것은 네이버의 성장성이 인정받았다는 것을 의미한다.  

물론 골드만삭스가 네이버를 포트폴리오에 포함했다고 무작정 매수를 하는 것은 옳은 방법이 아니다. 

개인 투자자들도 충분히 기업 공부를 한 후에 개인이 판단을 투자하는 것을 권장한다. 

 

 

 

* 본 글은 매매의 권유가 아니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 댓글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